수학과의 좌충우돌 프로그래밍

[javascript] Audio 객체를 이용한 음악 파일 다루기 본문

웹프로그래밍/javascript

[javascript] Audio 객체를 이용한 음악 파일 다루기

ssung.k 2019. 7. 23. 04:12

html5 부터는 javascript 를 이용하여 간단히 음악 파일을 다룰 수 있습니다.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Audio 객체

그러기 위해서는 Audio 객체를 사용합니다. 이를 선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var audioFile = new Audio();

Audio 객체 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가집니다.

  • src

    음악 파일의 경로나 url 을 지정합니다.

  • volume

    음악의 음량을 설정합니다. 0~1 사이의 값을 가지며, 1에 가까울수록 소리가 큽니다.

  • currentTime

    음악의 재생 지점입니다. 초 단위이며. 0 값인 경우에 처음부터 음악을 재생합니다.

  • loop

    음악의 반복 여부를 결정하며 boolean 값을 갖습니다.

 

Audio 객체 는 다음과 같은 메소드를 가집니다.

  • play()

    음악을 재생합니다.

  • pause()

    음악을 일시정지 합니다.

 

처음부터 재생

음악을 처음부터 재생하는 정지 에 해당하는 메소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. 이 경우, pausecurrentTime 을 함께 사용해줍니다.

var audioFile = new Audio('음악 파일의 경로');

audioFile.pause();
audioFile.currentTime = 0;

 

 

이 밖의 여러 속성 및 메소드는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Comments